●발해 > jesus1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jesus1

●발해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발해.hwp




이곳에는 고구려 유민을 비롯하여 말갈인거란인 등 다수 민족이 집결되어 있었다. 고구려가 멸망한 지 약 30년 뒤인 698년에 만주와 연해주 일대에 기반을 둔 고구려 유민과 속말말갈 세력이 힘을 합쳐, 대중상(또는 걸걸중상)과 대조영이 만주에서 당나라 세력이 쇠퇴해진 틈을 노려 건국하여 신라와 함께 남북국 시대의 한 축이 되었다가 926년 1월에 기마대를 이끌고 침략한 요 태조의 침입을 받아 멸망했다. 당시 영주는 당이 북동방의 이민족을 제어하기 위한 전진기지로 운영한 strategy 도시였다. 발해는 강한 군사력과 발전된 文化를 가지고 있었으며, 고구려의 계승을 명분으로 영토를 확장하여, 오늘의 북조선과 중화인민공화국, 러시아에 걸친 옛 고구려의 영토를 대부분 차지하였다.

歷史(역사)
1. 건국
669년 신라와 연합하여 고구려를 멸망시킨 당나라는 대동강 이북과 요동 지방의 고구려의 땅을 평양에 안동 도호부(安東都護府)를 설치하여 지배하였다. 발해는 강한 군사력과 발전된 文化를 가지고 있었으며, 고구려의 계승을 명분으로 영토를 확장하여, 오늘의 북조선과 중화인민공화국, 러시아에 걸친 옛 고구려의 영토를 대부분 차지하였다. 이 틈을 타서 고구려 장군 출신인 대조영은 고구려 유민말갈인과 함께 영주를 빠져나와 전쟁의 피해를 거의 받지 않았던 만주 동부 지역으로 이동하였다.
발해의 건국으로 남쪽의 신라와 북쪽의 발해가 공존하는 남북국(南北國)의 형세를 이루게 되었다.

歷史(역사)
1. 건국
669년 신라와 연합하여 고구려를 멸망시킨 당나라는 대동강 이북과 요동 지...

발해
발해(渤海, 698년 - 926년)는 당나라와 신라에 의해 멸망한 고구려를 계승하여, 229년간 한반도 북부와 만주 동부 및 연해주에 걸친 광범위한 지역에 위치해 존속하였던 국가이다. 이들은 당이 약화되면 언제든지 반란을 일으킬 수 있는 상태였다.
발해의 건국으로 남쪽의 신라와 북쪽의 발해가 공존하는 남북국(南北國)의 형세를 이루게 되었다. 고구려가 멸망한 지 약 30년 뒤인 698년에 만주와 연해주 일대에 기반을 둔 고구려 유민과 속말말갈 세력이 힘을 합쳐, 대중상(또는 걸걸중상)과 대조영이 만주에서 당나라 세력이 쇠퇴해진 틈을 노려 건국하여 신라와 함께 남북국 시대의 한 축이 되었다가 926년 1월에 기마대를 이끌고 침략한 요 태조의 침입을 받아 멸망했다. 대조영은 추격해 오는 당군을 천문령 전…(To be continued )


●발해


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발해.hwp( 62 )


다.

순서
설명


●발해


●발해,인문사회,레포트



●발해 , ●발해인문사회레포트 , ●발해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_hwp_04.gif _hwp_05.gif

발해
발해(渤海, 698년 - 926년)는 당나라와 신라에 의해 멸망한 고구려를 계승하여, 229년간 한반도 북부와 만주 동부 및 연해주에 걸친 광범위한 지역에 위치해 존속하였던 국가이다.
696년 5월 마침내 거란인 이진충(李盡忠)과 손만영(孫萬榮)이 영주도독(營州都督) 조홰(趙)의 통치에 불만을 품고 반란을 일으켰다. 고구려 유민은 요동 지방을 중심으로 당나라에 대한 저항을 계속하였고, 이에 당나라는 고구려 유민 2만 8천여 가호를 china 땅으로 강제 이주시켰는데, 이때 발해를 건국한 대조영(大祚榮 : 고왕)도 그의 아버지 걸걸중상(乞乞仲象)과 함께 요서 지방의 영주(營州)로 옮겼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jesus.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jesus.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