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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문] 군중 장면의 연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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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re are no small parts, only small actors.) 그러나 시시한 역할도 있다아 시시한 역할이란 무대의 체류 시간이나 대사의 길이로 결정될 일은 아닐것이다. . 그보다는 그 인물의 성격이 얼마나 깊이 있게 그려졌느냐, 그래서 작품의 주제에 얼마나 밀접한 관련이 있느냐에 달려 있다고 본다.
그러나 이들의 작업을 통해서 군중 장면을 effect적으로 연출할 수 있는 하나의 원리를 찾아낼 수는 없다. 만약 그렇지 못할 …(To be continued )
[인문] 군중 장면의 연출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어떤 인물들은 단순한 성격적 characteristic(특성)만을 지닌 기능적 인물(functional character)로 그리거나 심지어 소도구에 지나지 않는 인물들도 있다아 그래서 이름조차 부여받지 못하고 군인, 행인, 마을 사람등으로 등장하거나 아예 군중 1, 2, 3등 숫자로만 표시되는 인물들도 얼마든지 있다아
그런데 이들 군중역을 무대 위에서 effect적으로 잘 연출해내는 일은 쉽지 않다. 먼저 작품 선정의(定義) 과정에서 군중 장면이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는 작품이라면 충분한 숫자의 능력 있는 배우와 예산과 연습 시간이 있는지를 확인해야 한다.
- 먼저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그의 뒤를 이어 등장한 기라성 같은 연출가들 가령, 라인하르트, 레오폴드 예쓰너, 유르겐 펠링등도 성공적인 군중 장면의 처리로 명성을 쌓아갔다. 극작가들은 그들의 희곡에 등장하는 모든 인물들을 고르게 그리지는 않는다.


군중 장면의 연출

스타니슬랍스키의 연기에 관한 명언 가운데 이런 말이 있다아 시시한 배우는 있어도 시시한 역할은 없다. 이는 연출의 역량에 매인 일이다. 수차 말했지만 연출이란 예술 창작 행위이기 때문일것이다 다만 작품의 선정에서부터 연습의 과정에 이르기까지 군중 장면의 연출에 도움이 될 몇가지 기본적인 공통된 기교들을 추출해 낼 수는 있을 것이다. , [인문] 군중 장면의 연출인문사회레포트 , 인문 군중 장면 연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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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군중역을 맡은 배우 한두명이 아무리 연기를 잘 해도 그들의 힘만으로 군중 장면을 살려낼 수는 없다. 바로 이런 이유로 해서 현대 연극사에 등장한 최초의 연출가인 마이닝겐 공작이 명성을 얻게 된 것이 바로 effect적인 군중 장면의 연출을 통해서였던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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