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자 讀後感 > jesus6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jesus6

장자 讀後感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장자 독후감.hwp




‘장자’를 다 읽지 못했지만 제 4편 인간세를 읽으면서 깨달은 것이 많았다. 장자가 들려주는 우화인데 쓸모의 의미에 관한 내용이다. 사람들은 구경하러 모이는데 장석은 거들떠보지도 않고 그대로 지나친다. 내가 장석이라면 그냥 지나치지 않고 그림을 그려 기념으로 가지고 있었을 텐데 왜 거들떠보지도 않고 그대로 지나쳤을지 궁금했다. 목화나무가 목화솜을 만드는 능력을 가지고 있는 것처럼 말이다. ‘장자’를 읽는 동안 말이 어려워 이해하는데 힘들었다. 나무의 입장에서 보면 나무의 가치는 쓸모도 아니고 능력도 아닐 것이다. 그날 밤 장석의 꿈에 상수리나무가 나타나 자신을 어디에 비교하는 것이냐며 재목의 가치로만 나무를 따지는 장석의 가치기준을 지적한다. 그저…(skip)
설명

Download : 장자 독후감.hwp( 87 )





장자 讀後感
%20독후감_hwp_01.gif %20독후감_hwp_02.gif %20독후감_hwp_03.gif







다. 사람들의 입장에선 나무의 쓸모를 찾아내 그 나무의 능력으로 생각한다. 함축적이고 반어와 역설이 많아 해설이 없었더라면 내가 이상하게 해석했을 것이다. , 장자 독후감기타레포트 , 장자 독후감
장자 讀後感입니다. 이런 장석을 보고 나처럼 의아했던 제자가 그 이유를 물어보는데 장석은 이런저런 근거를 말하면서 그저 산목에 불과하니 쓸데가 없다는 것이다.
내가 가장 감명 깊게 읽은 것은 산목 이야기이다.

장자,독후감,기타,레포트
레포트/기타



순서


표지
장자 讀書感想文


Report
< 장자 讀書感想文 >






과목 :
학과 :
학번 :
이름 :





고전소설은 읽어봤지만 공자, 맹자, 장자 등의 사상가들에 관한 책을 한 번도 읽어본 적이 없다.

장자 독후감입니다. 장석이 말하길 그 나무가 아무리 멋지고 유용하게 보여도 어디에도 쓸모가 없어서 버려진 나무라고 했다. 장석이 제나라에 가 상수리나무를 보게 되는데 그 나무는 크고 웅장하며 자태가 위풍당당했다.
제 4편 인간세는 세상을 구하려는 안회이야기, 섭공이야기, 안합이야기 등으로 총 10개의 이야기가 담겨있었다. 그래서 중간시험이 끝나면 읽지 못했던 부분을 전부 읽어 볼 생각이다. 등장인물은 장석과 그의 제자가 나온다. 이 이야기들을 통해 인간 세상에 필요한 덕목, 올바른 자세를 배울 수 있었다. 상수리나무와 장석이 말하는 가치기준이 무엇일까라는 생각이 들었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jesus.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jesus.kr All rights reserved.